2017년 2월 14일 화요일

유튜브로 영어공부하기 - 미티영 vs 슈퍼팬 ①

[영어공부 앱 비교]

유튜브로 영어공부하기

미티영  vs   슈퍼팬

 



예전에 '리스닝 드릴' 이라는 영어공부 앱으로 TED 영상을 보며 영어공부를 했었는데, 좀 더 나은 앱을 찾다가 '미티영'을 발견했다. 다양한 유튜브 영상으로 무료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완전 좋았는데, 업데이트하러 'Play 스토어'에 들어갔다가 또 다른 무료 영어 앱을 추천받았다. ㅎㅎ 바로, '슈퍼팬'. 그래서  두 개를 같이 써보고 비교해보기로 했다. 휴대폰 용량을 위해 하나를 정리해볼까해서...ㅋㅋㅋㅋ
그럼 먼저, '미국 TV로 배우는 영어회화, 미티영'을 살펴보자.

'미티영'은 로그인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하루 23분의 무료 학습시간을 주고, 그 시간 내에는 마음껏 원하는 유튜브 영상으로 영어공부가 가능하다. 휴대폰 하단의 오른쪽, 방송 목록을 클릭하거나 메뉴의 스토어에 들어가면 미티영의 모든 영상들이 카테고리 별로 펼쳐져 있다. 

 



이렇게 영어 수준별로 영상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미국 유명 토크쇼 영상들과 각종 뉴스 영상들, 유명 유튜버들의 방송이나 팝송, 어린이들을 위한 영상까지 다양한 영상들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유튜브 영상 1,700여 편의 국내 최다 영상을 보유한 '슈퍼팬'으로 넘어가 보자.
앱에 들어갈 때마다 귀염 터지는 팬더가 맞이해준다. ㅋㅋ 뭔가 디자인 면에서는 '슈퍼팬'이 좀 더 나은 듯싶다. ㅎㅎ
 
'슈퍼팬'은 열쇠를 매일 하나씩 주는데, 열쇠 한 개당 영상 하나를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 이 열쇠는 자정에 소멸돼서 괜히 아까운 마음에 강제 매일 공부~ㅋㅋㅋ
물론, 열쇠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영상들도 있다. 무료로 공부하려는데 열쇠 하나로는 조금 아쉽다 싶으면 'FREE'라고 적혀있는 무료 영상을 보면 된다. 

'미티영'이나 '슈퍼팬' 모두 너무나 감사한 은혜로운 앱이긴 하지만, '미티영'은 학습 단계 넘어갈 때마다 유료 홍보 화면이 나오고, 복습도 무료 학습 시간에 포함되는데 비해, '슈퍼팬'은 그렇게까지는 홍보를 하지 않는 데다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무료 영상과 무제한 복습까지 제공하니까, '미티영'에 비해 조금 더 은혜로운 느낌적인 느낌~ㅋㅋ 무료 학습자에게는 개꿀 앱임에는 확실하다. ㅎㅎ
아.. 쓰다 보니 '미티영'이 약간 밀리는 느낌이 드는데..ㅋㅋ '미티영'에게는 '한 달 5,000원'이라는 엄청난 가격 경쟁력이 있다. ㅎㅎ '슈퍼팬'은 1개월 자유이용권에 43,200원'이다. 

다시, '슈퍼팬'을 살펴보자. '슈퍼팬'은 '미티영'과는 달리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처음엔 가입하기 귀찮아서 거부감이 들었는데,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으로 연동 로그인이 가능해서 좋았다. 처음 시작할 때 셀럽이나 영화, 미드 등등,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팬'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나중에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해도 되는 것 같다. 암튼, 그렇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팬으로 지정해 놓으면, 그와 관련된 영상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림이 오거나 영상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팬'은 취소도 가능하니까 부담 없이 맘껏 남발했다가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영상 업데이트 알림에 식겁했다. ㅋㅋㅋ 영상 업데이트가 아주 활발한 것이 앱 관계자님들이 매우 열일하시는 듯싶다~ㅎㅎ   


참고로, 알림 설정은 휴대폰 하단의 제일 오른쪽 레벨을 터치하면, 설정 창이 나온다.


참, 처음 회원가입하면 50% 할인쿠폰지급이랑, 30분인가?? 자유이용권 같은 걸 줬던 것 같은데...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ㅋㅋㅋ 암튼, 회원가입 선물(?)이 있다. ㅎㅎ


'슈퍼팬' 앱에 들어가면 '내 피드'가 시작 화면으로 고정되어 있다. '팬이 된 채널의 영상'과 'Today's 영상'들이 쫙~ 나오고, '최신 영상'들도 뭐가 있는지 보여준다.
 


이렇게 팬이 된 채널의 영상에 들어가면, 내가 팬으로 지정한 분야의 영상들이 나열되어 나온다. 내가 애정하는 디즈니, 셜록~♥




휴대폰 하단의 '발견' 탭으로 가면, 원하는 것을 검색할 수 있고, 인기 검색어도 보여주고, '주간 인기 영상'을 옆으로 샥샥 움직여주면 12위까지의 인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영상으로 공부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왠지 나도 이것들을 다 봐야 한다는 학구열에 불타오르게 된다~ㅋㅋㅋㅋ
 


밑으로 내려가면 주제별로 나눈 영상 모음이 있고, 각 카테고리에 속하는 다양한 영상들을 접할 수 있다.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팬을 선택할 수도, 취소할 수도 있다.



'대사 모음' 탭에는 내가 이때까지 학습 완료한 영상들의 목록이 나열되어 있다. 열쇠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공부하고 싶을 때 들어와서 영상을 마음껏 보거나 복습할 수 있다.



하... 이제 겨우 두 앱, 카테고리 같은 표면적인 것만 비교했는데 왜 이리 힘드냐..ㅋㅋㅋ 본격적인 영어 학습 비교는 다음 글에서 계속... ㅎㅎ
======================================================
2017년 8월 현재는  
'미티영' 역시 슈퍼팬처럼 영상 그대로의 음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전과 같이 속도 조절이 가능한 원어민 음성을 함께 제공하고 있고, 
'슈퍼팬'의 무제한 복습이 유료로 전환되는 등  
두 앱 모두 업데이트로 인해 많은 부분이 변했습니다. 
두 앱 다 사용해보시고, 
자신의 공부 방법과 맞는 앱으로 열공하세요~^^


0 Comments:

댓글 쓰기